구글 안드로이드 폰 출시 임박 설

http://code.google.com/android/index.html

애플 3G 아이폰에 이어 구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구글폰'의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스마트폰 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14일(현지 시각) 뉴욕타임스는 미국 T-모바일이 구글의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크리스마스 이전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HTC가 제작하는 이 폰은 이르면 10월 출시도 가능할 전망이다.

HTC의 구글폰은 '드림(Dream)'이라는 이름으로, 3G 아이폰처럼 터치스크린을 탑재하면서 키보드까지 갖춰 데이터 입력이 간편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상 아시아경제 기사 중에서...

드디어 구글의 안드로이드 폰이 출시될 모양이다. 제조사는 예상한대로 대만의 HTC이고 T-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한다고 한다.

이로서 바야흐로 스마트폰 3파전 - 노키아, 애플, 구글 - 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다. 물론, 기존의 Windows Mobile까지 4파전이라고 해야 정확한 표현일 것이다.

iPhone과 비교할 때 구글 안드로이드의 강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개발 환경의 용이함"이다. 애플의 iPhone SDK가 Objective C라는 상대적으로 생소한 개발 언어를 사용하는 대신 구글 안드로이드는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Java 언어를 사용한다. 또한, 개발 platform 역시 Java 기반의 표준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 있어 가장 우려되는 점은 구글폰은 여러 제조사에서 개발되는 만큼 각 기기간의 플랫폼 호환성이 과연 얼만큼 문제가 없을 지 하는 것이다. (이에 반해 애플은 단일 제조사에서 개발하는 장점이 있다.)

구글이 각 제조사가 개발한 구글폰의 플랫폼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한 분명 여러 제품간에 제공되는 기능, 질등이 분명히 차이가 발생할 것이고 이것이 안드로이드가 널리 사용되는데 장애물이 되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ireless: HotSpot 2.0 이란?

Apple M1 Mac Mini에서 이더리움 (Ethereum) 채굴하기

Java: Java for Game? Java가 Game 개발에 어울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