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Telecom의 한국형 App Store

...

이 앱스토어는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SK표준플랫폼’을 적용, 모바일 운영체제(OS) 등의 제약이 없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의 앱스토어는 윈도모바일ㆍ리눅스ㆍ심비안 등 다양한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어 개발자들은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from: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903/e2009031016493670260.htm

한국형 App Store라! 자체 개발한 SK표준플랫폼이라고 하는데 모든 운영체제에서 제약이 없다는 것은 Java나 .NET과 같이 Virtual Machine을 사용하거나 혹은,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웹 기반 어플리케이션일 가능성이 크다. (Palm이 선보인 webOS 처럼)

이미 한국에 출시되었거나 출시 될 스마트폰 (BlackBerry, Sony Erricson, Nokia ...)들은 이미 해외 시장에 출시 될 때 Java ME를 탑재하고 있으므로 이를 재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WIPI의 Cross Platform 기능은 WIPI의 태생이 Java ME를 기반으로 개발된 환경이므로 WIPI에 추가적으로 제공되었던 라이브러리 등을 Java ME에서 확장 기능으로 추가하거나 혹은, CP 업체들이 Java ME 표준에 맞추어 재 개발을 하는 방법등이 가능하겠다.

WIPI 강제 조항 폐지와 iPhone의 모델의 성공으로 한국에도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 붐이 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것으로 보여 대 환영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ireless: HotSpot 2.0 이란?

Apple M1 Mac Mini에서 이더리움 (Ethereum) 채굴하기

Java: Java for Game? Java가 Game 개발에 어울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