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IT 전망들

http://www.bloter.net/archives/92670

2012년에 대한 각종 IT 전망들이 나오고 있다. 2011년 전망들과 비교해보니 뭐 거기서 거기 수준. 클라우드, 스마트 디바이스, 빅 데이터 등등 이전에 다루었던 내용과 큰 차이 없어 보인다.



결국 IT 업계를 쥐고 흔드는 몇몇 업체들에 의해서 올해의 IT 기술 화두가 결정되지 않을까 싶다. 예를 들면...

- Apple의 TV 출시에 따른 스마트 TV에 대한 관심 폭증
- Apple의 iBooks 2 출시에 따른 새로운 eBook 컨텐츠에 대한 관심 증가
- Siri에 의해 촉발된 음성인식 기술 및 인공지능 기술
- Nokia + Microsoft 진영의 약진에 의해 Windows Phone에 대한 관심 증가
- iPad 3를 이용한 eLearning 산업 (with iBooks 2, iTunes U + maybe Siri)
- The New iPad를 이용한 교육의 혁명 (with iBook, iTunes U ...)
- Windows 8 ?
- 여전히 LTE 광고는 많이 나올 것이고...

사랑하는 Apple 제품에 대한 몇가지 상상을 해본다면 ...

Apple은 Siri와 iBooks 컨텐츠를 연동해서 멋진 기능을 제공하려고 시도하지 않을까? 음성으로 책의 내용을 검색한다거나 학생의 질문을 책의 내용 + 인공 지능으로 답변해준다거나 하는... iPad가 선생님의 역할을 일정 부분 대신해주는 날이 올지도. iBooks에 대한 Genius 지원 등도 가능한 시나리오로 보인다. 책에 대한 Ping 서비스도 가능할 것 같고.

삼성전자는 2012년 기술 트렌드에 일조할 무엇이 없을까? 음..... 쩝.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ireless: HotSpot 2.0 이란?

Apple M1 Mac Mini에서 이더리움 (Ethereum) 채굴하기

Java: Java for Game? Java가 Game 개발에 어울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