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Apple의 Beats 인수에 대한 다른 시각 - The Verge의 기사 정리

The Verge의 뉴스 원문 링크:
http://www.theverge.com/2014/5/10/5700062/why-is-apple-buying-beats-its-the-brand

어제 New York Times 기사 블로그 글을 정리하면서 혹시 하고 생각했던 가정이 The Verge에서 기사로 나왔다. Apple이 Beats를 인수한다면 wearable computing 사업을 위한 것이 아닐까 하는 가정. 어떻게 이런 가정이 가능할까?
  1. 과거 사례를 볼 때 Apple은 개발 중이거나 추후 개발할 제품에 도움이 되는 회사만을 인수하였다.
  2. Beats의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자는 현재 20만명 수준으로 Apple의 사업에 도움이 될 수준이 아니다. 이 서비스 때문에 Beats를 인수한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
  3. iWatch와 같은 wearable computing 기기는 기술과 멋진데라는 느낌만으로는 부족하다. Beats가 Dr. Dre 헤드폰에서 보여준 luxury fashion 감각과 마술같은 마켓팅이 필요하다.
  4. Beats의 제품들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패션 소품이 되어있다. 
  5. 46%의 10대들은 다음 번 헤드폰 구매 시 Beats를 선택하겠다고 한다. 이에 비해 350 달러 수준의 iWatch를 구매하겠다는 10대는 17% 수준이다.
즉, iWatch와 같은 wearable computing 제품에 럭셔리 브랜드를 입히기 위해 Beats를 인수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 기사의 마지막 문장에 이 가설의 핵심이 함축되어 있다.

"It would need the iWatch to be seen as a fashionable luxury product, one worn by influencers. Beats has those in spades. My hunch is that if Apple is buying Beats, it’s because Apple is ready to announce the iWatch. It just needs Dr. Dre and Jimmy Iovine to wear one."

재미있는 분석이다. Apple같이 제품 개발, 출시, 마켓팅 전체를 꼼꼼이 실행하는 회사라면 3조원 정도를 투자해서 실행할 만한 방법이라고 보인다.

이 기사에서 살펴 본 단어들:
  • Shrewd: 약삭빠른, 빈틈없는
  • Mogul: 이 글에서는 중요인물, 권력자의 뜻으로 사용됨
  • Knack: 요령, 비결
  • Prowess: 용기, 역량, 뛰어난 능력
  • Replenish: 보충하다. 다시 채우다.
  • Cachet: 높은 지위. 명성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ireless: HotSpot 2.0 이란?

스마트폰 사용자가 HotSpot 2.0을 지원하는 Wi-Fi 망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기존 Wi-Fi 망과 달리 이동통신 망에서 Wi-Fi 망으로의 네트워크 연결 전환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예를 들면, 3G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영화를 보고 있다가 HotSpot 2.0 네트워크에 연결이 가능하게 되면 영화 시청 중단 없이 Wi-Fi 망으로 자연스럽게 네트워크 연결이 이동하여 3G 망의 부하도 줄이고 사용자의 네트워크 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 시스코에서 제공한 White Paper 를 참고.

Apple M1 Mac Mini에서 이더리움 (Ethereum) 채굴하기

 돈을 벌 목적은 아니고 이더리움 기술에 대한 호기심에 직접 채굴(마이닝)에 나서 보기로 했다. 머신은 Apple M1 Mac Mini. 스팩을 살펴보니 8 Core GPU에 16GB 메모리를 공유하고 있어 가능은 해보인다. 큰 흐름은 다음과 같다. 채굴한 이더리움을 저장할 지갑을 만든다 만든 지갑의 정보를 잘 보관해둔다 (Secret Recovery Phrase, 지갑의 주소 값) Apple M1용 채굴 프로그램 설치 내 지갑 정보를 이용해서 채굴 프로그램 실행 일단, 채굴한 이더리움을 저장할 지갑(wallet)을 만들어야 한다.  크롬 브라우저 익스텐션 설치로 비교적 간단하게 지갑을 만들 수 있는  https://metamask.io/ 를 이용하기로 했다. 크롬 익스텐션을 설치 후 기존에 만든 지갑이 없으므로 "Create a Wallet"을 선택한다. 패스워드 입력하고 등등의 절차를 거치면 아래와 같은 Secret Recovery Phrase가 나온다. 이 값을 잘 보관해두기 바란다. 나중에 지갑을 복구할 때 필요한 값이다. 이 값이 유출되면 지갑에 모아둔 이더리움을 다 털릴 수 있으므로 안전한 곳에 보관한다. Confirm Your Secret Phrase에서 확인 과정을 거친다. 직접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단어 별 버튼을 일일이 클릭해서 확인해주어야 한다. (좀 번거롭지만 그만큼 Secret Recovery Phrase가 중요함을 인지시키기 위한 과정이다.) 이제 지갑은 준비 완료. 생성된 Account 화면에서 지갑의 주소갑을 얻을 수 있다.  Apple M1용 채굴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자. Ethminer M1 Github 프로젝트 에서 미리 컴파일된 바이너리를 다운로드 받는다. (Assets를 펼치고 ethminer-m1을 클릭해서 다운 받으면 된다) 원하는 폴더에 파일을 옮겨 놓고 Terminal에서 chmod +x로 실행가능하게 만든다. % mv ~/Downloads/ethminer-m1 .   ...

SKT HSS 서버 해킹 사태에서 USIM 교체의 보안 효과

최근 발생한 SKT의 HSS(Home Subscriber Server) 서버 해킹 사건은 이동통신망의 핵심 인프라를 겨냥한 중대한 보안 위협입니다. IT 및 통신 보안 전문가의 관점에서 이번 사태의 기술적 내용을 이해하고, USIM 교체가 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이 될 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HSS(Home Subscriber Server)란 무엇인가? HSS는 이동통신망의 핵심 구성 요소로서, 가입자에 대한 모든 인증, 권한 부여, 이동성 관리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중앙 집중식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쉽게 말해, 이동통신 가입자의 '마스터 키'와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휴대폰을 켜거나 기지국에 연결될 때마다 단말기는 USIM(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에 저장된 정보를 이용하여 HSS에 접근하고, HSS는 해당 가입자가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당한 사용자인지 확인하는 인증 절차를 수행합니다. HSS에 저장되는 주요 정보에는 다음과 같은 민감한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IMSI (International Mobile Subscriber Identity): 가입자를 고유하게 식별하는 국제 표준 식별자입니다. USIM 인증 키 (Authentication Key): USIM과 HSS 간의 상호 인증에 사용되는 비밀 키입니다. 이 키는 통신 세션 설정 시 무단 접근을 방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서비스 프로파일: 가입자가 어떤 서비스(음성 통화, 데이터 통신, 부가 서비스 등)를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동성 관리 정보: 가입자의 현재 위치 정보 등을 관리하여 통신 연결을 유지합니다. SKT HSS 서버 해킹의 기술적 의미 이번 SKT HSS 서버 해킹은 공격자가 이동통신망의 가장 민감한 정보를 관리하는 핵심 시스템에 침투했다는 점에서 심각성을 가집니다. 정확한 공격 경로는 조사를 통해 밝혀지겠지만, 일반적으로 HSS와 같은 중요 서버는 외부 인터넷과 분리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