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의 DirecTV 합병에 관하여
Source:
http://www.nytimes.com/2014/05/20/opinion/what-atts-offer-might-mean.html?hp&rref=opinion&_r=0
AT&T가 위성방송 1위 업체 DirecTV 인수에 나섰다고 한다. 48.5 billion USD (한화 약 50조)의 어마 어마한 금액을 지불한다고. DirecTV는 미국 내 2천만명의 가입자와 남미에 1800만명의 가입자를 가진 세계 최대의 위성방송 사업자이다.
통신사업자들은 최근 무선, 인터넷, TV등 여러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여 가입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를 보더라도 3개 통신 사업자 모두 비슷한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한국과 달리 미국의 광할한 영토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취약한 지역도 있으므로 이를 DirecTV의 위성방송으로 커버하고 기존 AT&T의 인터넷 TV (U-verse)와 연계하여 전국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현재 약 6백만명의 가입자를 가진 AT&T가 DirecTV를 인수하게 되면 단숨에 2천 6백만명의 가입자를 가진 거대 유료 TV 서비스 사업자로 변신하게 된다. Verizon과 같은 다른 통신 사업자들도 비슷한 인수합병을 검토하지 않을 수 없게 될지도 모르겠다.
관련 정보:
기사에서 살펴본 단어:
http://www.nytimes.com/2014/05/20/opinion/what-atts-offer-might-mean.html?hp&rref=opinion&_r=0
AT&T가 위성방송 1위 업체 DirecTV 인수에 나섰다고 한다. 48.5 billion USD (한화 약 50조)의 어마 어마한 금액을 지불한다고. DirecTV는 미국 내 2천만명의 가입자와 남미에 1800만명의 가입자를 가진 세계 최대의 위성방송 사업자이다.
통신사업자들은 최근 무선, 인터넷, TV등 여러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여 가입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를 보더라도 3개 통신 사업자 모두 비슷한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한국과 달리 미국의 광할한 영토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취약한 지역도 있으므로 이를 DirecTV의 위성방송으로 커버하고 기존 AT&T의 인터넷 TV (U-verse)와 연계하여 전국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현재 약 6백만명의 가입자를 가진 AT&T가 DirecTV를 인수하게 되면 단숨에 2천 6백만명의 가입자를 가진 거대 유료 TV 서비스 사업자로 변신하게 된다. Verizon과 같은 다른 통신 사업자들도 비슷한 인수합병을 검토하지 않을 수 없게 될지도 모르겠다.
관련 정보:
- 현재 논의 중인 Comcast와 Time Warner Cable의 인수합병이 성사되면 약 4천만명의 가입자를 가진 거대 케이블 TV 회사가 된다
- 2013 4Q Netflix의 미국 내 가입자는 3천 3백만명이다. (전 세계는 4천만명)
기사에서 살펴본 단어: